강남스타일’ at 10: 싸이의 대히트가 한국

강남스타일

강남스타일’ at 10: 싸이의 대히트가 한국 문화를 세계로 퍼뜨린 방법
2010년대 초반은 인스턴트 히트의 시대였습니다. “Harlem Shake”에서 “Party Rock Anthem”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플랫폼은 홍보와 바이럴성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2012년 7월 15일,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래퍼인 싸이는 밝은 파란색 턱시도, 잊을 수 없는 승마 댄스, 그리고 중독성 있는 가사 “오빠 강남 스타일”에 떨어지는 에너제틱한 비트로 글로벌 가요계를 강타했습니다.
‘강남스타일’은 순식간에 입소문을 타며 전 세계에 파장을 일으켰다.
이 노래는 공중파를 장악했고 뮤직 비디오는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넘쳐났고 싸이의 뒤로 넘긴 머리와 선글라스는 미국 심야 쇼에 등장했다.
이 노래는 9월에 빌보드 핫 100에 데뷔했으며 2주 후 1위에 올랐습니다.
유튜브 조회수 10억뷰를 돌파한 최초의 영상이기도 하다.
본국에서는 이미 유명했지만 세계적으로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싸이는 순식간에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아티스트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1년 안에 그는 3개의 기네스 세계 기록을 깨고 뉴욕의 Madison Square Garden에서 Madonna와 함께 공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서울에서 온 35세의 그에게 회오리 같은 성공은 그가 결코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곡의 10주년을 앞둔 인터뷰에서 그는 자신의 인생을 생일 축하에 비유했다.
그는 2018년 자신이 설립한 음반사와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인 P-Nation의 서울 본사에서 CNN과의 인터뷰에서 “전날 기대에 가득 차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날 … 모든 것이 약간 거칠고 미쳤습니다.”
그러나 이 노래의 영향력은 음악 산업을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강남스타일

토토사이트 실제로 ‘강남스타일’의 성공은 한국 정부가 음악을 통해 추진하려는 최근 한국 문화의 국제적 확산을

설명하는 ‘한류’ 또는 ‘한류’의 주요 촉매제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1990년대 이후 언론.
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캠퍼스의 K팝과 한류를 전문으로 하는 문화학 부교수 이규택에 따르면 동아시아

밖에서 한국 대중문화를 주류로 인정한 것은 ‘강남스타일’이었다.
“유튜브와 같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이러한 종류의 미디어 플랫폼은 K-pop과 한류를 해외에서 정말

유명하고 크게 만들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길을 포장하다
10년 후 한국의 인재들은 새로운 수준의 세계적인 인기와 팬덤에 도달했습니다.
K팝 밴드 방탄소년단은 2021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뮤지컬 배우였으며 이후 그룹은 그래미

시상식에서 공연하고 백악관에 모습을 드러내 아시아 대표성과 반아시아인 증오 범죄에 대해 논의했다.more news
한편, 걸그룹 블랙핑크는 코첼라 뮤직 페스티벌에서 공연하며
레이디 가가(Lady Gaga)와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 네 멤버 모두 메이저 브랜드나 럭셔리 패션 하우스에 앰버서더로 합류한다.
Lee는 이러한 매우 성공적인 K-pop 활동이 공유 가능한 비디오 콘텐츠를 사용하여 전 세계

청중에게 도달함으로써 싸이의 발자취를 따르고 있다고 믿습니다.
이씨는 “‘강남스타일’이라는 빅히트가 없었다면 방탄소년단도, 블랙핑크도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BTS는 K-pop의 세계화에 도움을 준 싸이를 자주 인용하고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