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하일 고르바초프 전 소련 지도자가 모스크바에서

미하일 고르바초프 전 소련 지도자가 모스크바에서 향년 91세로 사망했다.

소련의 마지막 지도자 미하일 고르바초프는 냉전 종식의 책임이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9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러시아 통신사들이 보도했다.

미하일 고르바초프

먹튀검증사이트 소련의 마지막 지도자 미하일 고르바초프가 모스크바에서 9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러시아 통신이 화요일 보도했다.

Interfax, TASS 및 RIA Novosti 통신에 따르면 모스크바의 중앙 임상 병원은 “Mikhail Sergeevich Gorbachev가 심각하고 오랜 투병 끝에 오늘

저녁 사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985년과 1991년 사이에 집권하고 미-소 관계를 깊은 동결에서 벗어나도록 도운 고르바초프는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냉전 지도자였습니다.

고르바초프는 소련의 몰락을 촉발하고 동유럽이 소련의 지배에서 벗어나게 함으로써 현대 역사의 흐름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글라스노스트”(개방성)와 “페레스트로이카”(구조조정)를 달성하기 위한 개혁을 옹호함으로써, 그는 의도치 않게 소련의 해체와 자신의 축출을

이끄는 세력을 일으켰습니다.

미하일 고르바초프

많은 사람들이 냉전이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두려워하던 시기에 자유와 변화를 옹호하기 위해 서방에서 사자가 된 고르바초프는 한때

강대했던 소비에트 제국의 파괴에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 많은 러시아인들에게 증오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는 서방에서 고비라는 애칭으로 애정 어린 사랑을 받았고 1980년대 미-소 핵 긴장을 완화하고 철의 장막 뒤에서 동유럽을 이끌어낸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1990년 미국 지도자 로널드 레이건과 역사적인 핵무기 협정을 협상한 공로로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으며, 1년 전 베를린 장벽이 무너졌을

때 소련군을 보류하기로 한 그의 결정은 냉전 평화를 유지하는 열쇠로 여겨졌습니다.More news

그는 또한 소비에트 제국의 분열을 앞당긴 투명성과 더 큰 공개 토론을 달성하기 위한 개혁을 주도한 공로로 서방에서 칭송을 받았습니다.

나는 고르바초프 씨를 좋아합니다. 우리는 함께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집권 당시 대부분의 경우 고르바초프는 대립보다는 평화를 택했고, 헬무트 콜 독일 총리, 로널드 레이건 미국 대통령 등 서방 지도자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서방과의 유대 관계를 빠르게 풀어나갔다.

영국의 마가렛 대처(Margaret Thatcher)는 “나는 고르바초프 씨를 좋아한다. 우리는 함께 사업을 할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그가 통치 기간 동안 제한을 완화할수록 그는 급부상하는 공산주의 관리였던 정력적인 보리스 옐친에게 더 많이 소외되었습니다.

소련이 무너질 무렵 고르바초프는 무의미해졌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점점 더 나약해진 고르바초프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모호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서방과의 새로운 대치에서 전 KGB 요원을 지원했지만 러시아의 민주주의에 시계를 되돌린 것에 대해 그를 비판했습니다.

그는 지난 20년의 대부분을 정치적 주변부에서 보냈고, 러시아가 2014년 크림반도를 합병하고 올해 초 우크라이나에서 공세를 시작한 이후 긴장이 냉전 수준으로 치솟자 크렘린과 백악관이 관계를 회복할 것을 간헐적으로 요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