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 다르푸르에서 폭력이 증가하는 배후에는 무엇이

수단 다르푸르에서 폭력이 증가하는 배후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폭력은 부족이 아니라 정치적입니다.’

수단 다르푸르에서

오래된 토토사이트 El Geneina 외곽에 있는 난민 수용소는 Darfur의 과거 장면과 흡사합니다. 그을린 집과 텅 빈 거리의 미로가 눈으로 볼

수 있는 곳까지 뻗어 있습니다. 잔해를 헤집고 있는 염소는 한때 북적이던 지역에서 삶의 주요 신호입니다.

평화 유지군이 철수하고 국가의 정치적 변화가 오랫동안 고통을 겪고 있는 서부 지역에서 문제를 야기함에 따라 1월에 이 중형 수단 마을(서다르푸

르 주의 주도)에서 캠프를 휩쓴 폭력 사태는 다르푸르의 미래를 엿볼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

2000년대 초 분쟁을 피해 달아난 사람들을 위해 마련한 캠프에서 불타버린 집의 잔해를 뒤진 Khamisa Ismail은 상황이 얼마나 나빠졌는지

반성했습니다. “지난 2년은 우리가 이곳에 온 이후로 최악이었습니다.”라고 그녀는 2월 말의 어느 아침 New Humanitarian에 말했습니다.

수단 다르푸르에서

1월 15일부터 17일 사이에 수백 명이 목숨을 잃었고 아랍 민병대가 El Geneina 캠프를 공격했을 때 150,000명이 넘는 난민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주에 마을의 캠프에 대한 새로운 충돌과 공격으로 최소 100명이 더 목숨을 잃었고 수천 명이 뿌리를 뽑았으며 일부는 이웃 차드에까지

이르렀습니다. 구호 단체는 운영을 중단했으며 서부 다르푸르 전역에 비상사태가 선포되었습니다.

폭력의 원인에 대한 설명은 다릅니다. 많은 사람들은 민병대가 13년 만에 지상에서 활동한 유엔-아프리카 연합 평화 유지 임무의 12월 철수로

인해 더욱 치명적인 공격을 강화했다고 비난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수단의 험난한 정치적 변화가 지역 사회를 양극화하고 지역 엘리트들 사이에

불만을 일으키고 있다고 비난합니다.More news

다르푸리스는 2019년 오랜 통치자 오마르 알바시르가 축출된 후 최악의 상황이 그들 뒤에 있기를 바랐다. 전 대통령은 대부분이 아랍인이 아닌 다르푸르의 반군 그룹에 의한 2003년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잔자위드(Janjaweed)로 알려진 지역 아랍 민병대를 무장했습니다. 수십만 명의 민간인이 폭력으로 사망했으며 알바시르가 대량 학살 혐의로 기소된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전직 지도자가 현재 수단 수도에 수감되어 있는 동안 내부 실향민 감시 센터(Internal Displacement Monitoring Centre)에 따르면 그를 대체한 민군 정부에 대한 믿음은 지역 전역에서 갈등이 확대되고 실향민이 몇 년 만에 볼 수 없는 수준으로 치솟으면서 빠르게 퇴색하고 있습니다.

인도적 필요가 충족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르푸르는 한때 가장 규모가 큰 구호 활동 중 하나를 주최했지만 구호 활동을 위한 자금은 오래 전에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수만 명의 크린딩 주민들이 현재 도시 전역의 과밀한 임시 캠프에서 살고 있는 엘 제네이나에서 뼈저리게 보여줍니다.

“정의와 책임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라고 Krinding에서 도망쳐 현재 El Geneina의 지방 정부 건물 밖에 있는 수용소에서 살고 있는 Khadiga Ishag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인 지원을 찾고 있습니다.”

‘민병대가 우리를 계속 죽이고 있다’

수단 전역에서 새로운 자유를 누렸음에도 불구하고 다르푸르를 공포에 떨게 한 민병대는 여전히 자유롭게 돌아다니다. 이제는 싸울 평화 유지군이 없습니다. 특히 두려운 것은 잔자위드의 잔재로 구성된 정부군인 신속 지원군(RSF)이며 크린딩(Krinding)을 포함하여 최근 일련의 학대에 연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