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Ted-Jan Bloemen, 남자 5,000m 10위

스피드 스케이팅 스웨덴의 닐스 반 데어 포엘(Nils van der Poel)이 금메달을 목에 걸며 올림픽 기록을 경신했다.

캐나다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Ted-Jan Bloemen은 일요일 베이징 올림픽에서 남자 5,000m에서 10위를 기록하는 도중 빠르게 퇴색했습니다.

35세의 Bloemen은 장거리 은메달리스트였으며 12월까지 세계 기록을 보유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베이징의 아이스 리본으로도 알려진 내셔널 스피드 스케이팅 오벌에서 그 마법을 되찾지 못했습니다.

Bloemen은 경기 후 CBC Sports의 Anastasia Bucsis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정말 잘 시작했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릅니다. 정말 혼란스럽습니다.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안전사이트

현재 세계 신기록 보유자인 스웨덴의 닐스 반 데어 포엘(Nils van der Poel)은 6분 8초 84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딴 올림픽 기록을 장부에 추가했습니다.
네덜란드의 Patrick Roest는 6분 09초 31로 은메달을 땄습니다.

이는 반 데르 포엘이 깨기 전까지 잠시 동안의 올림픽 기록이기도 합니다. 노르웨이의 할게이르 엔게브라텐(Hallgeir Engebraaten)이 6분09초88로 동메달을 획득했다.

캘거리에 거주하는 Bloemen은 6시 19분 11초에 시계를 멈췄습니다. 월드컵 순위에서 장거리 2위를 차지한 그는 시상대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대신, 그날의 많은 다른 스케이터들처럼 전략적 선택은 역효과를 냈습니다. 외부 트랙에서 스케이트를 탄 Bloemen은 29초 만에 첫 전체 랩을 스케이팅한 후 다음 2개에서 그 기록을 깨뜨렸습니다.
그러나 캐나다의 메달 희망이 서서히 줄어들면서 그의 기록은 거의 모든 랩에서 상승했습니다.

“레이스 초반에 못 박고 싶은 몇 가지 기술적인 단서가 머릿속에 있었습니다.
제 레이스 계획은 일반적으로 레이스 전반에는 신경 쓰지 않고 후반에는 신경쓰는 것입니다. . 그리고 오늘 나는 내 경주 계획을 완전히 실행했습니다.”라고 Bloemen이 말했습니다.

대조적으로, 최종 챔피언인 van der Poel은 레이스가 진행되면서 더 강해졌으며 마지막 랩에서 Roest를 추월했습니다. 스웨덴 선수는 링크에서 마지막 3회전 중 2회전에서 29초 기록을 깨뜨렸습니다.

10위 추락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나는 ‘–, 지금 가봐야 해.’라고 생각했다. 나는 그것을 위해 시작했고 그것은 올림픽 레이스였습니다. 그것이 내가 가진 전부였습니다.”라고 van der Poel(25세)은 말했습니다.

Roest(26세)는 10개의 페어 중 6번째 페어에서 약 한 시간 일찍 스케이트를 탔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연습실에서 한 켤레가 시간을 줄이는 데 실패하는 것을 초조하게 지켜보았습니다.

그는 “은메달을 따서 기분이 좋지만 금메달에 너무 가까웠다”고 말했다.

운동 기사 보기

2018 평창올림픽 5000m 은메달과 함께 10000m 은메달도 땄다.
그는 금요일 오전 3시에 빙판으로 돌아올 때 타이틀을 방어할 기회를 갖게 되지만, van der Poel은 더블을 차지할 강력한 경쟁자입니다.

Bloemen은 베이징에서 열리는 팀 추월에서도 스케이트를 타게 됩니다.

그는 원래 네덜란드 국가대표로 뛰었지만 2014년 네덜란드 스케이터들의 깊이 때문에 캐나다 대표팀으로 이적했다.
그의 아버지가 뉴브런즈윅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그는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캐나다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팀은 토요일 Isabelle Weidemann이 토요일 여자 3,000에서 은메달을 딴 이후 베이징에서 이미 1개의 메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