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삼림 벌채: 1월에 기록적인 나무 파괴

아마존 삼림 벌채: 1월에 기록적인 나무 파괴
정부 위성 데이터에 따르면 브라질 아마존에서 1월에 벌채된 나무의 수는 작년 같은 달의 삼림 벌채를 훨씬 초과했습니다.

아마존 삼림 벌채

밤의민족 파괴된 지역은 2021년보다 5배 더 커 2015년 기록이 시작된 이후 1월 총계 중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환경 운동가들은 브라질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이 삼림 벌채를 가속화했다고 비난합니다.

기후 변화에 대처하려면 아마존을 보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나무는 목재를 위해 벌채되고 작물을 심을 공간을 비워 글로벌 식품 회사에 공급합니다.

작년 글래스고에서 열린 기후 변화 정상 회담 COP26에서 100개 이상의 정부가 2030년까지 삼림 벌채를 중지하고 되돌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브라질 우주국 Inpe의 최신 위성 데이터는 거대한 열대 우림을 보호하려는 브라질 정부의 약속에 다시 의문을 제기한다고 환경 운동가들은 말합니다.

아마존 삼림 벌채

브라질 그린피스의 크리스티안 마제티(Cristiane Mazzetti)는 “새로운 데이터는 정부의 행동이 그린워싱 캠페인과 어떻게 모순되는지를 다시 한번 보여줍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린피스는 영국과 다른 지역의 슈퍼마켓에 삼림 벌채에 관여하는 공급업체를 육류 및 유제품 공급망 공급업체에서 제외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1월에 벌채된 삼림은 총 430제곱킬로미터(166제곱마일)로 뉴욕 맨해튼의 7배가 넘는 면적입니다.

연초에 많은 수의 나무를 벌채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우기로 인해 벌목꾼이 울창한 숲에 접근하지 못하기 때문에 드문 일입니다.

브라질의 광대한 열대 우림은 대기에서 엄청난 양의 온실 가스를 흡수하여 탄소 흡수원으로 알려진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더 많은 나무를 베어낼수록 숲이 탄소 배출량을 덜 흡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지역은 또한 생계를 위해 광업과 상업적 농업을 위해 숲을 사용해야 한다고 말하는 커뮤니티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동시에 아마존에 사는 토착 공동체는 열대 우림과 그들의 생활 방식을 보호하기 위해 싸웁니다.

보우소나루는 이 지역의 환경 보호를 약화시켰고 정부가 빈곤을 줄이기 위해 이 지역을 이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수준의 삼림 벌채를 이끄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쇠고기 및 콩과 같은 농산물에 대한 강력한 글로벌 수요는 이러한 불법 통관의 일부를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브라질에서 토지 약탈을 합법화하고 용서하는 새로운 법률이 곧 통과될 것이라는 기대입니다.

브라질 정부는 지난해 8월부터 2022년 1월까지 전체 삼림 벌채가 12개월 전 같은 기간에 비해 적었다고 주장한다.More News

환경 운동가들은 보우소나루 대통령이 2019년 취임한 이후 법적 보호를 크게 약화시켰기 때문에 1월 벌채 기록이 놀랍지 않다고 말합니다.

작년 글래스고에서 열린 COP26 기후 정상 회담에서 보우소나루는 올해 말까지 삼림 벌채를 중단하고 되돌리겠다고 약속한 세계 지도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정치적 관찰자들은 이러한 어조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현장의 정책은 동일하게 유지된다고 주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