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16개 주로 확산된 히잡 사건 여성

이란, 16개 주로 확산된 히잡 사건 여성 사망 반대 시위

이란 16개 주로

워싱턴 —
오피사이트 이란인들은 지난주 이란의 엄격한 히잡 규칙을 시행하는 경찰에 의해 구금된 젊은 여성의 죽음에 대한 시위를

강화하고, 시위를 더 많은 지역으로 확산시키고, 이슬람 통치자들에 대한 더 과감한 저항 행위에 참여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게시된 시민 기자 비디오는 화요일에 이란의 최신 반정부 시위가 31개 주 중 최소 16개 주에 도달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VOA는 이란 내부 보도가 금지돼 있어 시위 상황을 독자적으로 확인할 수 없다.

시위는 금요일 쿠르디스탄 주 북서쪽 사케즈 마을에서 이란 쿠르드족 소수민족인 마사 아미니(22)의 사망이 확인된

직후 테헤란 병원 밖에서 시위대가 모이면서 시작됐다.
가족들은 9월 13일 테헤란을 방문한 아미니를 이란의 도덕 경찰이 체포했다고 전했다. 그들은 경찰이 아미니가

히잡 또는 머리 스카프를 부적절하게 착용했다고 비난하고 밴을 타고 경찰서로 데려갔고 그녀는 9월 13일 테헤란에서

혼수 상태에 빠졌다고 말했다. 다른 여성들과 함께 구금.

Amini의 친척들은 이란 경찰이 구금되어 있는 그녀를 신체적으로 학대하고 토요일 부검 결과를 공유하지 않고 Saqez에서

그녀의 장례식을 치루기 위해 서두르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당국은 Amini에 대한 학대를 부인했으며 그녀의 죽음을 심장 문제로 돌렸습니다. 그녀의 가족은 그녀가 심장 문제의 병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VOA의 페르시아 서비스는 금요일부터 Alborz, East Azerbaijan, Fars, Gilan, Golestan, Hormozgan, Ilam, Isfahan, Kerman, Kermanshah, Kurdistan, Mazandaran, Qazvin, Razavi Khorasan, Tehran 및 West Azerbaijan에서 등장하는 시위 영상을 편집했습니다.

이란 16개 주로

화요일 시위 영상에서 볼 수 있는 가장 대담한 반항 행위 중 하나는 이란 군중이 최고 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와 그의 전임자 루홀라 호메이니의 사진을 북부 도시 사리에 있는 시립 건물에서 철거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란 국영 Tasnim 통신은 화요일 쿠르디스탄에서 발생한 최근 시위에서 3명이 의심스러운 상황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시위가 시작된 이후 경찰과의 대치 과정에서 얼마나 많은 시위대가 체포되거나 부상을 입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Tasnim은 또한 쿠르디스탄 지방에 있는 하메네이의 대표인 압돌레자 푸르자하비가 월요일에 아미니의 집에 조의를 표했다고 보고했다.

그는 타스님과의 인터뷰에서 푸르자하비가 Amini 사건에서 “모든 [이란] 기관이 침해당한 권리를 방어하기 위해 행동할 것”이라고 가족에게 약속했다고 말한 것을 인용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푸르자하비는 “아미니 씨의 가족에게 약속한 대로 그녀의 사망 문제도 최종 결과가 나올 때까지 추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르웨이 오슬로에 기반을 둔 이란 인권 단체의 이사인 마흐무드 아미리-모가담(Mahmood Amiry-Mogaddam)의 관점에서 이란의 이슬람 지도자들의 그러한 확신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VOA에 보낸 메시지에서 그는 최근 시위대가 시위대의 분노와 두려움의 결여로 인해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우리는 비무장 시위대가 무장한 보안 요원과 거리 싸움에 참여하는 것을 봤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사람들에게 그렇게 많은 분노가 있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