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급락

목요일 데이터에 따르면 2월 미국 소비자 인플레이션이 40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연간 7.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후 주식 투자자들이
통화 조건의 더 빠른 긴축을 대비하면서 위험 선호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주식

아시아 오전 거래에서 MSCI의 일본 외 아시아 태평양 지수는 1.7% 하락했는데, 미 증시의 후퇴가 지역 국가 벤치마크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치고 깊은 붉은색으로 변했기 때문입니다.

홍콩 항셍 지수는 3.5% 급락했고 Yum China와 다른 4개 기업이 베이징과 워싱턴 간의 감사 분쟁에 휘말린 후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중국 증권 감독당국이 금요일 중국 증권 감독당국이 미국과 증권 감독에 대한 합의에 도달할 것이라고 확신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주식의 매도세가 나왔다.

홍콩 외 지역에서는 중국 우량 지수가 1.3% 하락하면서 중국 주식의 손실이 더 적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일본 니케이는 2.4%, 한국 주식은 1.0%, 호주 주식은 0.9% 하락했습니다.

목요일에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외무장관 간의 회담이 양국 간의 갈등에 거의 휴식을 가져오지 못한 후에도 감정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NAB의 로드리고 카트릴 선임 외환 전략가는 “실망스럽게도 널리 예상되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회담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지 못했다”고 말했다.

급증하는 인플레이션, 우크라이나 위험에 대한 주식 급락; 중국 시장 매도

분석가들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전쟁이 석유 및 기타 원자재 가격을 끌어올리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을 더욱 부추길 것이라고 믿습니다.

유럽중앙은행(ECB)은 목요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경제성장 타격에 대한 우려보다 물가상승이 더 큰 상황에서 3분기에 채권매입을 중단하고 금리 인상의 문을 열겠다고 밝혔다.

멜버른에 있는 중개업체인 페퍼스톤의 연구 책임자인 크리스 웨스턴은 “ECB 회의는 예상보다 분명히 더 매파적이었다”고 말했다.

“우리는 7월 ECB 회의에서 11bp 인상이 EU 금리에 반영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통화 시장에서 유로화는 0.13% 상승한 $1.0997로 ECB의 매파적인 목소리가 단일 통화에 대한 모멘텀을 실질적으로 끌어올리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웨스트팩의 애널리스트들은 모닝노트에서 “ECB가 경기 부양책 출구 계획을 보다 명확하게 제시했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갈등이 지속되는 동안이 아니라 유로화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 같지는 않다”고 말했다.

엔화는 달러당 116.39달러로 5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후 잠시 완화된 후 달러당 116.25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받치기 사이트 운영

달러 인덱스는 월요일에 99.418을 기록했던 1년 1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98.491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채권시장에서 미 국채 10년물 금리는 1.9671%, 일본 국채 10년물 금리는 0.185%였다.

원자재 시장에서 미국 원유는 배럴당 0.4% 하락한 105.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브렌트유는 배럴당 108.15달러로 1.0% 하락했다.

금은 평평했다. 현물 금은 온스당 $1,995.65에 거래되었습니다.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