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연구소 “음모론이 해롭다”

중국 연구소 “음모론이 해롭다”
상하이–중국 및 기타 지역에서 허위 정보가 발생하면서 전염병의

진원지이자 여러 음모론의 중심에 있는 전염병 전문 연구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퇴치하려는 전 세계의 노력에 타격을 입혔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관영 우한 바이러스 연구소는 수요일 성명을 통해 “인터넷 소문이

각계각층의 세심한 관심을 받았다”며 “과학 연구의 최전선에 있는 우리 연구원들에게 큰 피해를 입혔다”고 밝혔다.

중국 연구소

토토사이트 직원들은 2019년 말부터 코로나바이러스의 근원을 추적하고 탐지율을 개선하기 위해 24시간 노력해 왔지만 음모가 그들의 노력을 “심각하게 방해”했다고 말했다.more news

연구소는 연구소 중 한 곳에서 코로나바이러스를 “인공적으로

합성”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발병의 “환자 0″이 연구소의

대학원생이었고 연구원 중 한 명이 바이러스가 “유출된” 후 사망했다는 온라인에 떠도는 다른 주장을 언급했습니다.

시드니 대학의 전염병 전문가인 아담 캄라트-스콧(Adam Kamradt-Scott)은 음모

이론은 전염병이 발생하는 동안 종종 번창하고 최근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조류독감, 에볼라가 발생했을 때 생겨났다고 말했습니다.

“발병이 시작된 도시에 전염병 연구소가 있으면 대개 책임을 진다.”

국내외에 떠도는 많은 소문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지역 과학자들에 의해 조작되었으며 의도적으로 또는 우연히 바이러스가 처음 발견되었고 전염병의 진원지인 우한에서 유출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수요일에 잘 알려진 소문을 퍼뜨리는 웹사이트 Snopes.com에

의해 폭로된 또 다른 이론은 이 발병이 우한 공과대학과의 관계를 은폐한 혐의로 기소된 하버드 대학교 교수 Charles Lieber의 지난달 체포와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연구소

음모 이론은 온라인에 머물지 않았습니다. 아칸소주 공화당 상원의원 톰

코튼은 이번 주 폭스 뉴스 채널에 코로나바이러스가 우한 연구소에서 발원했는지에 대해 “적어도 우리는 질문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27명의 과학자로 구성된 팀은 화요일 Lancet 의학 저널에 “이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우리의 글로벌 협력을 위태롭게 하는 두려움, 소문 및 편견을 만드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음모 이론을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전 세계의 과학자들이 “이 코로나바이러스가 야생 동물에서 유래했다고 압도적으로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습니다. 현재의 합의는 이국적인 야생 동물 제품을 판매하는 우한의 해산물 시장에서 나왔다는 것입니다.

중국은 보통 ‘유언비어’에 대해 강력하게 단속하고 지난해 말 우한에서 사스 유사 질병의 존재를 처음 공개한 후 가장 눈에 띄는 사상자가 된 의사 리원량(Li Wenliang)을 체포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채널에 떠도는 수많은 기이한 주장을 잠재울 수는 없었습니다.

상하이 정부 신문 Liberation Daily는 많은 수의 감염된 환자가 치료를 위해 도시에 오고 있다는 주장과 바이러스가 강한 카레로 치료될 수 있다는 주장을 포함하여 잘못된 정보를 정기적으로 정리했습니다.

잘못된 정보는 2002-2003년 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발병 당시에도 번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