흩어져 있는 안면 마스크의 급증

흩어져 있는 안면 마스크의 급증
이즈미사노, 오사카부—COVID-19 전염병 동안 안면 마스크 사용이 급증하면서 해양 생물에 대한 플라스틱 폐기물의 즉각적이고 장기적인 위협이 악화되었습니다.

많은 부직포, 우레탄 및 기타 사용 가능한 안면 마스크는 폴리프로필렌

및 ​​폴리우레탄과 같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집니다. 이들 및 기타 합성 섬유는 자연 환경에서 분해되는 데 수 세기가 걸릴 수 있습니다.

흩어져

먹튀검증사이트 한 환경 단체는 전염병이 시작된 해에 15억 개 이상의 안면 마스크가 바다에 유입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more news

Kanagawa Coastal Environmental Foundation의 관리들은 전염병이

시작된 이후로 해변에 떠다니는 안면 마스크의 양이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재단은 30년 동안 도쿄 남서쪽에 위치한 현에서 150km에 달하는 해안선을 청소해 왔습니다.

한 재단 관계자는 “이전에는 마스크가 겨울에만 산발적으로 발견됐지만,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여름을 포함해 사계절 내내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증가하는 마스크 오염 문제는 서일본에서도 분명합니다.

5월 말, 아사히 신문 기자는 간사이 공항에서 가까운

오사카부 부두의 방파제 블록 사이에 버려진 플라스틱 병, 비닐 봉지와 함께 흰 마스크가 해변으로 밀려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일부 마스크는 파도에 계속 노출되어 누더기가 되었지만 해안에 있는

다른 마스크는 완전히 새 것처럼 보였습니다. 일부는 부직포로 만들어졌고 다른 일부는 우레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해안가를 산책하는 30분 만에 마스크 6장이 발견됐다.

무너지기까지 450년

흩어져

홍콩에 기반을 둔 해양 보호 단체인 OceansAsia는 작년 말에 팬데믹

기간 동안 2020년에 15억 6천만 개의 처리되지 않은 안면 마스크가 바다에 유입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 수치는 2020년 전 세계적으로 520억 개의 안면 마스크가 생산된 시장 조사 데이터와 플라스틱 쓰레기의 약 3%가 바다로 유입되고 있다는 유엔 및 기타 단체의 추정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마스크 1장의 무게는 3~4g으로 1년에 4,680~6,240톤의 해양 쓰레기가 추가로 발생한다고 이 단체는 전했다.

안면 마스크 쓰레기는 이미 야생 생물의 삶을 위협했습니다.

브라질 해양보호단체는 지난 9월 보고서에서 상파울루 주에서 해안으로 떠밀려온 펭귄의 뱃속에서 안면 마스크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영국 왕립동물학대방지협회(Royal Society for the Prevention of Cruelty to Animals)에 따르면 갈매기 한 마리가 다리에 얽힌 안면 마스크의 이어끈에 움직이지 못한 채 발견됐다가 지난 7월 구조됐다.

플라스틱 안면 마스크는 바다에서 오랫동안 표류할 수 있습니다.

파도와 바람에 노출되면 서서히 분해되어 미세플라스틱으로 변합니다. 일부 추정에 따르면 이 분해 과정은 약 450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미세플라스틱을 수집하기 어렵고 플랑크톤으로 오인해 해양생물에게 먹히기 때문에 환경 문제는 계속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미세 플라스틱은 인간을 포함한 먹이 사슬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마스크가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악화시킬 것을 우려한 OceansAsia 관계자는 대중에게 쓰레기통을 사용하는 등 사용한 마스크를 책임감 있게 처리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